울진 굴구지 산촌마을
   


>
홈 > 나눔의 장 > 포토앨범
제목 굴구지 봄나들이 산나물 채취 체험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작성자 kjh0314
작성일자 2017-04-24

굴구지 봄나들이 산나물 채취 체험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22일 진행된 굴구지 봄나들이는 맑고 개운한 봄기운이 넘실대는 날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다소 차가운 바람은 상쾌함을 더해줬습니다.

10시 조금 넘어 신마을회관 주차장을 출발, 마을 입구의 초소를 지나 원심으로 향하는 길로 참가자들의 발걸음은 가벼워 보였습니다.

“한 봉다리 가득 못 채우면 혼자서라도 계속 산나물을 따겠다”며 의욕을 내보이는 분들이 많아 다소 걱정이^^ 앞서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이는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신록(新綠)이 더해가는 산의 풍광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싹을 틔우기 시작한 잎들이 봄바람에 일렁이며 일행들을 반가이 맞이해줬습니다.

동행한 마을 주민 이태양님과 강부권님은 다양한 산나물의 이름을 알려주고 특징들을 설명해줬고,
일행들의 물음에 일일이 답변했습니다.

취나물류, 쑥, 고사리, 잔대, 우산나물 등등...

2시간 조금 넘는 산나물 채취를 마치고, 점심이 마련된 따이네식당은 ‘봄나물 뷔페’식으로 참가자들의 식욕을 돋웠습니다.


한편 아쉬운 점은 마을 어머니들이 아침부터 정성스레 준비한 나물이 얼마 팔리지 못해 죄송스럽습니다.

굴구지 봄나들이의 목적 중 하나가 마을도 알리고 적은 금액이지만 마을주민에게 실질적인 소득도 올려 드리는 것입니다.


이날 하루 굴구지 봄나들이에 참여한 사람들은 자연이 주는 선물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KBS 2TV 다큐 ‘공감’에서 굴구지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촬영하고 있는데, 산나물채취 체험도 촬영해 방송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조회수 332
다운로드수 0